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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orts컴퓨터 게임,이스포츠 게임,스포츠marketing 사례,문화주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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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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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ism

culture주의란

대중을 culture수용의 주체자로, 대중culture를 대중의 자발적 의지에 의해
만들어진 culture로 규정한다.

culture주의의 특징

1. 폄하되었던 대중culture의 자율성과 주체성을 인정하게 됨
2. 피지배계급의 culture에 관심을 가짐
3. 소수자들의 culture[youthculture 등]에도 관심을 갖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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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ism

리처드 호가트
노동자 계급의 culture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대중culture에 관한 새로운 시각
`교양의 효용`
30년대= 살아있는 전통culture 노동계급 culture의 특징은 강한 공동체 의식 어린 시절 향수
50년대 = culture적 쇠락
톰슨
계급의식과 culture 간의 관계를 해명하기 위해 ‘경험’이라는 정의(定義) 도입. 평범한 사람들의
경험, 가치, 사상, 행동, 욕망 등이 포괄된 것. 마르크스주의를 이탈.
레이먼드 윌리엄즈
리비스주의를 수용하면서 마르크스주의이탈
1. 지적 심미적 정신적 발전과정으로 인간을 완벽에 이르도록 하는 과정이나 상태
(culture정의(定義) 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정의(定義) 이자, 아놀디즘을 대표하는 엘리트주의적인
관점과도 서로 통하는 정의(定義)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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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orts컴퓨터 게임,이스포츠 게임,스포츠marketing 사례,문화주의란




_SLIDE_1_
Culturism & E-sports

_SLIDE_2_
INDEX
01 Culturism
02 Culture of the Game
03 E-sports
04 Conclusion

_SLIDE_3_

Culturism

_SLIDE_4_

Culturism

youth들이 컴퓨터 게임을 통해 E-sports라는 하나의 culture를 만들고 있다는 현상에 주목하여 culture 주의적 관점에서 의미를
살펴보고자 한다.

culture주의의 특징

1. 폄하되었던 대중culture의 자율성과 주체성을 인정하게 됨
...

_SLIDE_1_
Culturism & E-sports

_SLIDE_2_
INDEX
01 Culturism
02 Culture of the Game
03 E-sports
04 Conclusion

_SLIDE_3_

Culturism

_SLIDE_4_

Culturism

youth들이 컴퓨터 게임을 통해 E-sports라는 하나의 culture를 만들고 있다는 현상에 주목하여 culture 주의적 관점에서 의미를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영국 피지배 계급의 history(역사) 적 경험을
정리(arrangement)하면서 전개되었으며 노동계급의 대중culture가 노동계급 형성 및 유지
에 어떤 역할을 하는 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영국 피지배 계급의 history(역사) 적 경험을
정리(arrangement)하면서 전개되었으며 노동계급의 대중culture가 노동계급 형성 및 유지
에 어떤 역할을 하는 가에 초점을 맞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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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ism

culture주의란

대중을 culture수용의 주체자로, 대중culture를 대중의 자발적 의지에 의해
만들어진 culture로 규정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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